k패스 카드추천 신청방법
k패스란
기존에 진행하던 알뜰교통카드의 후속 사업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대중교통비 환급 지원 사업입니다.
5월1일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시에 대중교통 사용 금액에서 만34세 청년에게는 30%, 저소득층(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에는 53.3%, 그 외 20%의 금액을 마일리지 형태로 적립해주는 제도입니다.
이용 횟수 60회 사용분까지 지원해주도록 제한되었지만, 월 평균 근무일 수 22일과 주말을 모두 포함하여 하루에 두 번씩 대중교통을 이용하더라도 60회 이상을 사용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으니 사실상 횟수 상한 제한은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k패스 카드추천
정부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토대로 카드사에서 상품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카드사별로 엄청나게 큰 차이를 가지고 있지는 않은데요.
제가 추천드릴 k패스 카드추천 카드사는 총 5곳이며, 선불/후불의 유무와 적립금 지급방식 정도의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신한카드와 우리카드, IBK기업은행 카드는 7~9 영업일 이후에 결제대금에서 차감되는 형식으로, 해당 월 결제대금이 없는 경우에는 적립된 마일리지가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이며, 삼성카드와 국민카드, NH농협카드, 케이뱅크, 하나카드는 결제대금과 상관없이 내 계좌로 입금되는 형식의 지급 방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부분 많이 사용하시는 1금융권 은행의 카드사는 선불 방식으로 발급되며 카카오페이와 DGB는 선불 형태의 교통 카드로 발급됩니다.
신한카드 – 대중교통 10% 할인, 간편결제 5% 할인, 생활 부문(편의점, 커피숍, 통신비, 의료비) 5% 할인의 다양한 혜택이 있으며,
연회비 국내 전용 7천원 / 해외겸용 1만원이고 현재는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 지급 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국민카드 – 대중교통 할인율 10%, 생활서비스 5% 할인이 있으며 KB pay로 카드 이용시 생활서비스 5%가 추가로 할인된다고 합니다.
신한카드도 간편결제일 경우 5% 할인이 되기 때문에 국민과 신한은 동일한 비율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민카드 연회비는 국내 1만원, 해외 1만원으로 똑같습니다.
삼성카드 – 대중교통 이용시 할인되는 금액은 삼성도 마찬가지로 10%이며, 연회비는 국내와 해외 동일하게 1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커피숍이나 멤버십 할인율이 20%이며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과 같은 OTT도 할인된다고 합니다.
우리카드 – 타사 카드는 대부분 여가 활동에 대한 할인을 지원하지만 우리카드의 경우 공과금 10% 할인이 적용됩니다.
BC 바로 – 버스/지하철 대중교통 이용시 15% 할인으로, 가장 많은 할인율을 가지고 있으며, OTT 이용시 결제일에 15%가 추가 할인됩니다.
연회비도 6천원으로 가장 저렴하기 해서 k패스 카드추천 리스트 중에서 발급율 상위권에 속한 카드입니다.
k패스 신청방법
만 19세 이상의 성인 중 본인 명의 휴대폰을 소지하셨다면 가입 조건에 부합되는데요.
여기서 특이점은 국민에게만 지원되는 것이 아니라 외국인도 k패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k패스 사업에 참여 중인 지자체에 거주하시는 분들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한데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총 189개 시군구에서 k패스 사업에 참여중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위에 나열해드린 k패스 카드추천 리스트 중 마음에 드시는 카드사를 한 곳 선정하셔서, 해당 카드사 어플이나 ARS 문의를 통해 카드를 발급받으신 후
K패스 공식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으신 카드 번호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한 달에 대중교통비로 20만원 이상씩 지출되시는 분들이라면, k패스 신청방법을 확인하셔서 적지 않은 마일리지를 쌓으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카페나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 내 통장에서 공과금이 빠져나가시는 분, OTT 종류를 여러개 사용하시는 분 등 각자의 상황과 취향에 맞게 k패스 카드추천을 통해 발급받으셔서 월 별 혜택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