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 사기 논란 몇 천만원

하트시그널 몇천만원대 사기친 출연자 논란

하트시그널 사기
하트시그널 사기

 

하트시그널 방송

2017년 6월 첫 방영되며 인기를 끌었고, 인기에 힘입어 시즌4까지 제작되었으며 시즌4는 23년 8월에 막을 내렸습니다.

방송에서 지원하는 집(자칭 시그널 하우스)에 약 한달 동안 함께 살면서, 그들의 행동이나 심리를 분석하고

매회차별로 출연 남녀가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추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최종 선택 후 실제 커플로도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트시그널 사기사건 전말

하트시그널 사기사건은 ‘투자실패보호소’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박건호 변호사에 의해 폭로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트시그널에 출연하면서 유명해진 한 출연자가 지인에게 수천만원의 돈을 빌린 뒤 갚지 않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박건호 변호사에게 피해 금액을 입금했다는 거짓 문자까지 보냈다는 것인데요.

해당 문자가 온 날이 4월1일 만우절이였으며, 입금 내역을 아무리 찾아보아도 하트시그널 출연자의 말과는 달리

입금된 내역을 찾아 볼 수 없다고 하였죠.

돈을 빌린다고 해서 모두 사기죄에 성립하는 것은 아니지만, 갚을 의도가 없다면 사기죄에 성립할 수 있습니다.

정말 소액이라도 십만원, 이십만원씩 갚아갈 의사를 표현할 명목으로 변제해 나가는 경우, 사기죄에 성립이 안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해당 사건에 대해 박건호 변호사는 명백한 사기죄라고 확신한다며, 너무 화가나 해당 영상을 올리게 됬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하트시그널 출연자에 대해 사기혐의로 고소장을 접수했다는 영상을 올리자 마자,

연락두절 되었던 해당 출연자에게 연락이 왔다고 전했으며 그 출연자는 잘못에 대한 반성보다는

자신의 신변이 대중에게 밝혀질까 전전긍긍하는 모습만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하트시그널 사기 사건과 관련된 출연자의 명확한 신변은 밝히지 않은 채, 하트시그널 출연진 중 한 명이라는 범위만을 지정하여

아예 무고한 출연진들이 의심을 받고 피해를 볼까 걱정된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한편에서는 법적으로 당연히 신변은 밝히지 않는 것이 당연하다는 의견과 대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많은 누리꾼들은 출연진 중 이주미 변호사를 언급하며 해당 사기 사건의 주인공이 아니냐는 의견을 모았고

이에 대해 박건호 변호사는 “이주미 변호사는 소중한 동료이며, 이 사건과 무관하다”라고 밝혔습니다.

사기 사건에 휘말린 출연진이 누구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후보로 의심되고 있는 출연진들의 고충이 심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의심받는 출연진들이 역으로 명예회손과 같은 사유를 통해 고소를 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하트시그널 사기 이전 논란

하트시그널 출연자에 대한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출연진 중 성폭행 혐의로 수감되었던 분과 마약 혐의를 인정한 분도 있었습니다.

이번 하트시그널 사기 사건이 이슈로 떠오르면서 이전 논란들도 다시 화제가 있는 상황인데요.

하트시그널 강성욱
하트시그널 강성욱

강성욱씨는 시즌 1에 출연했으며,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던 그는 다정한 성격과 훤칠한 외모로 시청자들에게 호감을 샀습니다.

하트시그널 출연 이후,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뮤지컬 뿐만 아니라 공중파 드라마에도 출연하며 인기를 모았지만

얼마 되지 않아 음주 상태에서 일행과 함께 한 명의 여성을 상대로 성폭행 한 혐의로 수사를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범죄 혐의를 부인하였지만, 결국 2019년 징역 5년형을 선고 받게 되었고, 이에 항소하면서

2020년 최종적으로 2년 6개월의 형을 선고 받았으며, 현재는 죄값을 치르고 출소한 상태입니다.

 

하트시그널 서민재
하트시그널 서민재

시즌3에 출연하였던 서민재씨는 ‘공대 아름이’로 국내 자동차 회사(대기업)에서 엔지니어로 일하며

많은 연봉을 받는 커리어우먼으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방송 당시, 조용하고 참한 성격으로 비춰졌습니다.

하트시그널 출연 2년 후인 2022년, 서민재씨는 SNS에 가수 남태현씨의 마약 사실 폭로와 함께 본인의 회사와 방에도

주사기가 있다며 마약 사실을 인정하는 듯한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곧바로 삭제되었지만, 이로 인해 경찰 조사는 시작되었고 처음에는 마약 투약 사실을 부인하다가

첫 공판 당시 모든 혐의를 인정하면서 형사 처벌을 받으며 직장까지 잃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마약을 끊고 재활치료를 하는 모습이 공중파 프로그램을 통해 전해지기도 하였습니다.

일반인이 방송에 출연하게 되어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던가, 인지도를 얻어 사업이 잘 된다던가 하는 등의 장점도 분명히 존재하지만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많이 작용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법적으로 처벌 될 수 있는 모든 범죄는 분명하고 명백하게 잘못된 것이므로, 조금 더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